결절성 여드름 크렌징 비누 추천합니다!

2024. 5. 4. 23:30카테고리 없음

 

최근 스트레스 받는 일을 물어보면

피부에 나고 있는 여드름이라고

가장 먼저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원래 알고 있던 여드름이 아니라

딱딱하고 아픈 여드름이 나게 되어

어떤 여드름인지에 대해

여기저기 엄청나게 찾아봤어요.

제 피부에 나고 있는 여드름은

결절성 여드름이었어요. 후

 

여드름의 종류라 하면

좁쌀형, 염증성, 화농성 여드름을

잘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제 피부의 결절성 여드름은

화농성 여드름이 악화되어

피부 깊은 곳까지 염증이 생겨

쉽게 없어지지 않고

통증과 열감을 가져오는

딱딱한 여드름이라고 해요.

 

결절성 여드름은 피부에서

각질이 모공을 막아 생기는

보통의 여드름들과는 달리

피부의 진피층에 깊숙이

피지와 염증이 쌓이는 것이

주요한 원인이라고 해요.

그래서 두꺼운 피부를 가진

볼 이나 턱에 주로 생긴다고 해요.

생활습관이나 호르몬의 변화 등

여러 원인으로도 생길 수 있어요.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들은

평소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과도한 세안을 피하고

기능성 화장품을 잘 사용하면

어느 정도 예방은 될 수 있고,

이미 생겨버린 경우에도

손을 자주 씻어 청결을 유지하며

피부에 손이 가지 않도록 하는 것과

냉찜질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런 기본 생활습관 개선으로도

도움이 충분히 될 수 있지만

결절성 여드름은 피부 깊은 곳까지

여드름균이 퍼진 것으로 볼 수 있어

좀 더 효과적인 방법이 없는지

많이 찾아보고 물어봤어요.

그러다 여드름성 피부에 좋다는

편운고 클렌징 비누를 알게 되었어요.

 

 

클렌징 비누도 종류가 많아

어떤 걸 구매할지 고민했어요.

그러다 약알칼리성으로 순하지만

세정력이 굉장히 좋고

편림오일 원료의 피톤치드 성분으로

항균, 항염 효과가 있어

피부의 여드름 완화에 좋다는,

방방곳곳의 클렌징비누

편운고 비누팩을 구매했어요.

 

방방곳곳의 여드름비누는

동의보감의 자운고와 편림오일의

황급 배합으로 얻은 농축진액을

담은 비누라고 해요.

제품 설계에만 3년이 걸렸다고 해요.

편림오일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잎, 줄기에서 추출된 것이 아니라

편백나무 목부에서 추출된 오일로

피톤치드 함량이 높아

항균력이 월등히 좋다고 해요.

 

편림오일의 뛰어난 항균력은

여드름균 제거에 도움이 되어

편운고 비누팩은 이미

여드름 완화 세안제로 유명했어요.

리뉴얼 전 편림초비누가

평점 4.7/5가 될 정도로

만족도가 아주 높았는데

편운고 비누팩은 용량은 20g 늘어나고

기존에 첨가된 성분에서

더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하여

더욱 기대가 되었어요.

 

게다가 전문기관 시험으로

단 1회 세안을 통해

모낭염 원인으로 알려진 말라세지아와

여드름 원 아크네가 99.9%가 감소된

시험 결과는 더욱 사용에 믿음이 갔어요.

피부 개선의 뛰어난 효과로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을까

이 부분은 걱정이 되긴 했어요.

그렇지만 민감성 피부를 위한

진정 성분을 기존보다 추가하여

순한 세정을 가능하게 했고,

비자극 인증서까지 받아

민감한 제 피부에 사용하는

걱정도 완전히 사라졌어요.

 

그렇게 기대하며 받은

방방곳곳 비누 생김새는

다른 일반 여드름비누와 비슷했어요.

화학적인 첨가물이나 성분,

향료가 들어가지 않아

인공적인 냄새가 없어 좋았어요.

먼저 얼굴에 사용하기 전

손을 씻어 테스트해 보기로 했어요.

 

 
 

예상대로 거품은 잘 나는 편이고,

쫀득하게 밀착되는 느낌이었어요.

거품의 쫀득함을 보니

왜 1회 세안으로도

모공 속 노폐물들과 피지 등을

흡착한다고 했는지 이해했어요.

그래서 건조해질까 했는데

당김 없이 촉촉한 느낌이었어요.

편림오일, 코코넛오일, 올리브오일,

호호바씨오일, 유채씨오일이 들어

수분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어요.

얼굴 세안은 비누 구매 시

알려준 방법으로 해봤어요.

우선 미온수로 얼굴의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었어요.

그리고 거품망에 넣어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주었어요.

마지막으로는 만든 거품으로

얼굴에 마사지하듯 문질러주고

깨끗하게 씻어주었어요.

 

손을 씻을 때 느낀 것처럼

우선 얼굴을 다 씻었을 때도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아 좋았어요.

그리고 거품이 쫀득하게 밀착돼서

정말 피부의 노폐물들이

거품에 붙어 떨어질 것 같았어요.

그렇다 보니 세안을 마치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얼굴이 깨끗해진 것 같다였어요.

그리고 결절성 여드름으로

통증이 느껴지던 부분도

어느 정도 진정이 된 것 같았어요.

 

편운고 비누팩은 바디에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었어요.

얼굴 세안으로 만족스러워서,

얼굴만큼 여드름이 생겨버린

목 아랫부분엔 거품팩을 했어요.

얼굴 세안 때 했던 것처럼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서

목 아랫부분에 가득 올린 후

30초 정도를 기다렸는데요.

 

거품팩을 30초 기다린 후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내보았어요.

여드름이 생겨 따가웠던 부분이

가라앉은 것 같았고

진정이 된 느낌이 들었어요.

편림오일, 어성초, 유황,

포도씨유, 올리브오일 등 성분으로

진정 효과가 있다는 부분을

확실히 느껴졌어요.

 

관리하기 어렵다는 결절성 여드름을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지금까지 이 비누를 사용하면서

딱딱했던 여드름이 좋아지고,

피부 자체도 깨끗해지고 있는 것 같아

굉장히 만족스러움을 느껴요.

그리고 얼굴뿐 아니라

바디에도 사용 가능한 올인원 비누라

앞으로도 계속 잘 사용할 것 같아요.

 

저처럼 민감한 피부인데다가

여드름까지 가지고 있다면

어떻게 해결하고 관리할지

고민인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세안 비누를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피부가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제가 쓰고 있는 편운고 클렌징비누

한 번 써보시는 걸 추천해요.

 

 

 

편운고 어성초 유황 청소년 여드름 비누 천연 트러블 편백 CP 수제 비누팩 : 방방곳곳 스토어

[방방곳곳 스토어] 당신 곁 모든 곳, 일상에 자신감을 더하는 라이프케어 브랜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