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은 운동화 냄새제거 발냄새 악취 해결

2024. 10. 14. 14:37카테고리 없음

제가 좋아하는 가수가 한강난지공원에서

열리는 메가필드 페스티벌에 나온다기에

3월에 얼리버드 티켓까지 예매를 하고

그날만을 기다려왔는데요!ㅎㅎ

왠걸.. 시간이 다가올 수록 당일날 비소식이

점점 확률이 높아져서 너무 걱정되더라구요ㅠ

특히나 운동화가 젖으면 운동화 냄새제거를

하는게 정말 어려워서.. 미리 대비하기 위해서

우비도 사고 신발위에 덧신형식으로 된

방수커버까지 미리 구비해두었어요ㅎㅎ

물론 페스티벌까지 가야하는 짐이 점점

늘어나는게 고민이긴 했지만 그래도

비에 젖은 운동화 냄새제거로 고생하는 것보단

훨씬 나아서 이 방법을 택한거였거든요!

그렇게 하루하루 느리게 시간이 흘러가고

당일이 되니 구름이 많기는 했지만 정말정말

다행히도 비가 내리지않아서 미리 구비해둔

우비와 운동화 방수커버, 우산까지 싹 내려놓고

가벼운 마음으로 난지공원으로 향했답니다ㅎㅎ

제가 좋아하는 가수가 제일 마지막에 나와서

천천히 준비해서 한강에 도착했는데요!

한강에 도착하고 나니깐 구름이 많았지만

검은 먹구름은 아니어서 기분좋게 스탠딩석에

자리를 잡고 최애가수를 기다렸어요ㅎㅎ

그렇게 출연시간이 다가오고, 첫곡으로

아~주 신나는 노래를 부르면서 나왔는데..

왠걸…… 무대효과로 하늘에서 물대포를 ㅜ

사실 이건 이미 공지되어있던 부분이라고

했는데 제가 비소식에만 꽂혀서 이부분을

놓쳤던게 큰 화근이 되었던거죠ㅠㅠ

하필 또 제가 서있던 자리가 물대포를

제대로 맞는부분이라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싹~ 다 젖어서 신발에서 꼬랑내가 났고

온몸에서 구린내가 나기 시작했습니다ㅠ

날이 더워서 땀과 물이 섞여서 그런지

저스스로한테서 나는 악취를 ㅜ 도저히

참을수가 없더라구요..ㅠㅠ

사실 이전에 운동화 냄새제거를 해보겠다고

탈취제를 잔뜩 뿌리고 신발장에 넣었는데

탈취제향기와 발꼬랑내가 섞여서 신발장을

열때마다 토할 것 같은 냄새가 나서 ㅠ

결국 선물 받은 운동화를 버렸거든요ㅜㅜ

이번에는 절대로 그런 상황을 만들고 싶지 않아

어떻게해야 운동화 냄새제거를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집에 돌아오는 전철에서 폭풍검색을하고

최종적으로 찾아내게 된게 천연화공석이었어요.

 

자연그대로에서 캐낸 1등급 천연광물

천연화공석이기때문에 사람의 몸에도 해롭거나

피해가 가는 부분이 전혀없는데다가,

한번 구입을 하게 되면 최대 4년까지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요즘처럼

제로웨이스트를 추구하는 사람이 많을 때

딱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사실 일반 탈취제나 제습제 같은 경우에는

아무리 아껴서 사용한다고 해도 나오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어쩔 수가 없으니까

괜히 구입이 망설여졌는데, 이렇게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 있다고 하니 좋더라구요!

화공석 표면에 무수히 많은 기공들이 존재해서

이 구멍이 습기와 냄새를 빨아들인다는데

그 때문에 운동화 냄새제거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줄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이 생겼는데요.

우선 집에와서 신문지를 돌돌말아 신발에 넣어

습기부터 좀 빨아들이고, 다다음날 화공석이

택배로 도착하자마자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바로 신발 안에 넣어뒀더니 효과가 좋았어요.

꼬랑내가 심각해지기 전에 습기를 쭉쭉

빨아들이고 냄새를 빨아들여서 그런지

넘넘 좋더라구요!ㅎㅎ

이렇게 신발에만 사용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화장실 냄새나 하수구 악취, 그리고 습도가

높은 곳에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맘에 들었는데 자취방이 유난히 습한 편이라

가끔 욕실에 곰팡이가 펴서 이사를 가야할까

말까 고민까지 했던적이 있었거든요 ㅠㅠ

 
 

집안 곳곳에 화공석을 배치하고 나서 시간이

어느정도 흐르니 습도 또한 조절이 되면서

집에서 나던 꿉꿉한 냄새가 서서히 잡혀가서

린넨주머니만 추가로 더 구입해서 배치하려구요

암모니아나 새집증후군을 유발시킬 수 있는

포름알데하이드 등 유해물질들을 흡착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해서 집안 냄새, 습도 관리를 하려구요~

 
 

신발냄새에는 물론이고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니 너무너무 만족스러워

이웃여러분들께도 슬쩍 추천드리고 갑니당ㅎㅎ

 

 

 

 

천연 화공석 반영구 탈취제 새집증후군제거방법 베이크아웃 탄 곰팡이 새가구 가죽 페인트 냄새

[방방곳곳 라이프케어] 당신 곁, 모든곳. 일상에 자신감을 더하는 라이프케어 브랜드

smartstore.naver.com